본문 바로가기

Products/Review

델 베뉴 8 프로를 사용한 지난 몇달간의 기록..

지난 블프(블랙 프라이데이)에 지름신이 왔다.

그것은 바로 윈도우 테블릿!

가지고 있던 안드로이드 테블릿을 정리하자. 그리고 윈도우로 가는 거다!


해서 안드로이드 테블릿(누크)를 정리하고 바로 달려주신다..

가격은 아마존에서 $229!! 32G 라는 용량에서 잠시 머뭇거리고.. 괜찮다를 외친 후 구매!


2012년 블프를 겪고 FMA(Free My Apps)의 캐쉬를 차곡차곡 모아서 아마존 Gift로 전환하여 자그마치 $100 충전해 놓은 것으로 구매하여 더더욱 싸게 구매하였다! 와우~!


구입하고 배송대행지를 거쳐..

한국까지 4일만에 도착하였으나.. 주말이 겹처 내 손까자지는 정확히 8일이 걸렸다.


그렇게 해서 나는 첫번째 윈도우 테블릿을 만져보게 되었는데..

안드로이드는 7인치를 사용하고 있어서 크게 차이점은 못느꼇다.

그러나.. 역시 윈도우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크롬(확장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하고.. 내가 쓰는 모든 프로그램을 그대로 설치 할 수 있는..

그런 테블릿인거다!


주요스팩

주요 스팩은 아래와 같다.



윈도우 8.1이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1280의 화면과 2G의 램...

GPS도 없고! 용량도 32G 카메라는 왜 있는거지? Micro USB! 단 하나의 외부 인터페이스!


일단.. 화면, 윈도우는 참 마음에 든다.

하지만. 용량! 읔... 사람들은 용량은 줄이기 위해서.. 클린 설치에 목을 매야 할 정도.

충전을 Micro USB를 통해서 하고.. 외부 인터페이스도 이것으로 해야 하는 아주 안타까운...


충전 따로 하고.. OTG 케이블에 USB 를 연결한다면 참 좋을텐데.. 그게 안된다.

둘중에 하나는 포기해야 한다. 결국에 거의 충전을 포기하는데..

그나마 아톰(베일트레일)이 그나마 오래 간다. 대략 8시간 정도! 이전 세대와는 차원이 달라진 아톰 프로세서..


그래서 풀 충전 후 USB 연결해서 사용하면 그나마 괜찮다.


아이패드부터 안드로이드.. 윈도우 테블릿을 쓰면서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 것은. 쉬운 네트워크 환경이라고 생각한다.

베뉴에도 유심을 꼽아서 사용할 수 없다.


애그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애그보다는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그 정도가 베뉴에서 아쉬운 부분이다.

나는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해야 하는 직업이 아니다보니..

펜을 사지는 않았다. 팬이 와콤이 아니라서 평도 별로인 것 같고..


주변 기기에만 돈을 엄청 쓴 듯 하다..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 Micro SD Card, 한국에 Case가 없어서 미국서 물 건너왔고..


테블릿에 든 돈보다. 주변기기 사는데 돈이 더 든 ㅡ.ㅡ;;;;


베뉴 8 Pro 만의 장점

일단 베뉴 만의 장점이라고 하면... 다른건 다 필요 없고.

싸다. 끝!

ㅎㅎㅎㅎㅎㅎㅎㅎ


지금 시점에는 다른 윈도우 테블릿들이 많이 나와있다.

그래서 다른 윈도우 테블릿보다의 장점이 무엇이 있는가 생각해보니.. 다른건 하나도 없고.

싸다.. 라고 생각이 된다.

화면도 좀 괜찮은 것 같으나.. 다른 테블릿을 써 본적이 없어서 확답을 줄 수 없다.


베뉴 8 Pro 만의 단점

GPS 가 없어서 개발 머신으로 쓰기에는 무리다.

GPS 가 없어서 네비게이션으로 쓰기에도 무리다.

하나 뿐인 외부 인터페이스!

국내에 정식 발매 되지 않아 포기해야 하는 A/S

지금은 펌웨어 업데이트로 괜찮아지긴 했으나.. 역시 터치 문제가 좀 있다.


윈도우 테블릿의 장점 (Windows RT 제외)

PC와 똑같은 환경. (사람들이 이해하기 편한 AtiveX가 설치된다.)

Windows 8.1에서는 사용자의 정보가 기억된다. 즉 로그인 한 계정에 사용환경의 설정이 백업되기 때문에 PC와 똑같은 환경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MS Office가 자유롭다!


가야 할 길..

램이 부족하다.

아톰이 이전세대에 비해서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으나.. 역시 PC와 비교하기에는 무리다.

더 빨라지고 더 작은 전력 소모가 필요하다.

발열도 잡아야 될 것이고...

용량도 좀 많이 들어야 되고.. 윈도우 자체가 불필요하게 너무 용량을 많이 잡아 먹는 것 같다.

필요 없는 데이터에 관해서 지울 수 있는 옵션이나 편하면 모르겠는데 너무 불편하고..


모두다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미리보기

아래는 찍어 놓은 사진 몇장..














이것으로 이 포스팅은 마친다.


참고 포스팅..

2013/12/03 - [Computer/Software] - 델 베뉴 8 프로 한글 오피스 설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