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ETC2011. 11. 29. 08:11

 

어느 날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해봐야지 라는 생각에 시작한 도메인 활용방안이 어느덧 여기까지 왔습니다.

 

Google Apps를 활용해서 나만의 메일 주소와 놀고 있는 도메인을 블로그에도 붙이고 메인 Google 아이디로 활용해야 되겠다!!

원래는 Google Apps가 정확히 무얼하는 놈인지 몰랐습니다.

 

Google Apps for Business 라는 이름으로 기업용 솔루션이다. 라는 것만 알고 있었죠..

 

저는 핸드폰을 스마트 폰으로 사용 예정일 때부터 구글 서비스들을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정확히 겔럭시 S가 나오기 전인 작년 2~3월 경인 것 같습니다.

겔럭시 S를 노리고 구글 서비스들에 관심을 갖고 메일, 일정, 문서도구 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부터 구글의 핵심 서비스인 검색을 주로 하는 직업이다 보니 구글에서 어떤 어떤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대충을 알고 있었지만, 핸드폰을 위해서 접한 서비스들은 실로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핸드폰에서도 최적화 되어 서비스 되어 있었으며, 메일도 꽁짜에 용량도 크고(대용량 첨부는 안되요~), 문서도구에 우리가 알고 있는 워드(문서), 엑셀(스프레드시트), 파워포인트(프리젠테이션), 인포패스(양식) 등을 인터넷 환경이면 언제 어디서나 읽고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이런 훌륭한 것들을 나만의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google.com이 아니라 angeleyes.kr로 사용 할 수 있다면?? 헌데 그게 Google Apps라는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놀라워라!!

 

이것은 저의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기업에서는 두 가지를 가장 많이 쓰고 있을 것입니다.

바로 메일, Office!!

 

제가 하는 직업이 그룹웨어를 만드는 일이라.. 저 둘이 없는 근무 환경은 상상이 안됩니다.

좀더 빠르고 편리하게 메일을 보고 문서를 작성하며, 문서를 읽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오늘도 열나게 삽질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Google Apps는 그런 환경을 생각하여 만든 솔루션입니다.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것으로도 작업이 가능한 솔루션인 것입니다.

 

인프라 비용도 절감가능하며, 구글 이라는 안정적인 이름에 안정적인 서비스, 거기에 언제나 신규 서비스는 무료!

Apps라는 이름에 걸 맞게 특화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들도 무료~유료까지 내가 원하는 것들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10개의 계정은 무료입니다.

 

구글에서 작성된 Google Apps의 장점은 아래 링크로 새 창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google.com/apps/intl/ko/business/cloud.html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 점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새 창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google.com/apps/intl/ko/business/features.html

 

기업용으로는 구글 Apps 말고 MS사의 Office 365도 있습니다.

제가 Office365 개발도 하고 있습니다만..

 

오늘은 구글 Apps 소개 이니까.. Office 365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office365.olleh.com/default.aspx

 

여기까지 기업에 관한 이야기는 마치도록 하고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링~~

참고 : http://dreamgoer.net/182

 

결정적으로 하지만 저는 기업이 아닙니다.

 

저 혼자 씁니다.

 

핸드폰을 안드로이드로 쓰고 있는 중이라서 구글 서비스를 더 좋아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쓰는 돈이 최소화 되어 최대의 홍보 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다는 것에 저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자부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도메인은 일단 angeleyes.kr, angeleyes.biz, angeleyes.pe.kr 등이 있으며,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도메인 사용처
angeleyes.kr 포워딩, 메일
angeleyes.pe.kr 블로그 2차 도메인
angeleyes.biz 포워딩

 

이와 같이 angeleyes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활용을 잘 못하고 있다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kr 도메인의 경우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무료 메일을 사용중인 터라 블로그 2차 도메인에 연결 할 수 없는 상태이고요.

 

다른 도메인들은 포워딩이 잘 되고 있는지 조차 모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Google Apps로 사용하게 되면, 메일과 블로그 2차 도메인, 그리고 다른 서비스들까지 모두다 활용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Google Apps의 작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앱스에 도메인 계정을 만듭니다.(사용할 도메인으로)
  2. 도메인을 구글에 연결하고 도메인에 대한 소유권을 확인 받습니다.
  3. 메일, 문서도구, 사이트, 달력 등의 URL을 도메인 구입 업체로부터 만듭니다.
  4. 메일을 박스 URL을 만들고 그리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Google Apps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다음 시간에는 설정 방법

그리고 Google Apps Sync, Tistory 도메인 연결, Site 생성 등을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Google Apps 계정 생성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google.com/a/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하단의 Google Apps(무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작성 후 동의 및 계정 생성 버튼을 선택하시면 만들어 집니다.

 

 

만들어진 후에는 설정입니다.

 

설정에 관한 내용이 많아 따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좀 느긋하게 확인하고자 하시면 아래 포스트를 확인하여 주세요.

2011/11/29 - [Computer/ETC] - Ⅱ. Google Apps 활용하기 - 내 도메인 메일 설정하기(가비아)

 

그리고 간단 설정은 여기를 확인하여 주세요.

2011/11/29 - [Computer/ETC] - Ⅲ. Google Apps 활용하기 - 간편 설정
  

 

아무 생각 없이 글을 쓰다 보니 중구난방이네요.

제가 하고자 한 이야기의 결론은 기업용 솔루션을 구글에서는 꽁짜로 쓸 수 있다! 입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Angeleyes

Ask me를 이용하시면 댓글보다 빨리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