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s/Book

[서평]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강점.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강점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마커스 버킹엄 (위즈덤하우스, 2009년)
상세보기




2010/01/05 - [Products/Book] - [도서 소개] 나를 가슴 뛰게 하는 에너지 "강점"

직장인 커뮤니티 2jobs 에서 도서 이벤트에 응모하여 읽게 된 책입니다.
직장인 커뮤니티에 관계자 여러분께 먼저 감사에 말씀 올립니다.

http://cafe.daum.net/ihave2jobs

자기계발서는 오랜만에 읽어 보네요..
그리고 기억에 남는 몇몇가지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한창 읽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그 동안 나의 장점과 약점을 다른 사람에게서 찾으려고 했었구나.

내가 하는 범하고 있는 약점들은 내 스스로에게서 없는 것처럼 너무 잊으려고만 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뭐 책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닌데 말이죠 ^^;;

책의 제목 처럼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바는 확실합니다.

나의 강점을 찾는 것이죠!

강점을 찾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그냥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죠.

찾는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강점의 활용 방법과 강점의 극대화 방법등등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강점을 찾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강점을 더 최고의 강점으로 만드는 방법 그리고 그에 반해 약점을 이기려 하지 말고 약점은 강점 처럼 다스려 약점을 인지하고 강점을 더 좋게 하는 도구로 쓰자는 것인것 같습니다.

그 내용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아. 서평이라는 것을 써 본 적이 없는 터라.

엉망이군요 *_*;;
앞으로 종종 많이 써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제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책입니다.
예전에 읽었던 선물이라는 책도 그렇고. 어쩌다 우연치 안게 읽었던 책들 중 득탬한 책이네요.

꼭 한번 쯤은 읽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